본문 바로가기

건설워커

2020. 5. 8.
반응형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

‘23살’ 건설워커, ‘특화취업 원조’ 명성 이어간다!

국내 특화취업포털 업계 적수없는 1위… 건설회사-구직자 ‘가교역할’ 23년

건설워커는 1997년 6월 공개 서비스 후 줄곧 국내 1위 건설취업포털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화취업 플랫폼 시장’에서는 적수가 없다.


■ 최초·최대 특화취업포털 ‘건설워커’
건설워커는 국내 최초의 특화취업포털이다. 23년 전인 1997년 6월 천리안과 하이텔 등 PC통신에서 시작한 건설워커는 1999년 7월 업계 최초로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하며, 특화취업 플랫폼 시장의 새로운 장(new chapter)을 열었다.

​건설워커가 씨를 뿌린 이후 전문취업포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지만, 대형 취업 플랫폼의 파도에 밀려 하나둘씩 문을 닫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반면 건설워커는 대형 취업포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회원수, 방문자수 기준으로 웬만한 종합취업포털보다 규모가 크다.

​건설워커는 기업회원의 고객충성도가 매우 높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GS건설 등 대형 건설사 대부분이 건설워커를 통해 인재를 뽑고 있으며, 종합취업포털들도 채용공고 게재를 의뢰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2016년~2017년, 2018년~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사이트로 두 차례 선정됐다. 또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대한민국교육공헌대상’ 등을 수상하며 특화취업포털의 대표 주자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 ‘전문성·차별화 DNA’가 시장 선도의 원동력
건설워커의 23년 장수, 인기 비결은 ‘차별화된 전문성'이다. 건설워커의 쌍두마차인 유종현 대표와 유종욱 총괄 부사장은 건설업계를 누구보다도 잘 아는 건설통이다. 유종현 대표는 고려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후 삼성엔지니어링에서 경력을 쌓았다. 유종욱 부사장은 오토캐드(AutoCAD) 국제공인개발자 출신으로 국내 최초 3차원 건축설계프로그램인 '오토아크(AutoARC) 시리즈' 개발의 주역이다. 건설현장에서 다양한 실무경험을 쌓은 베테랑 전문가들이 제공하는 날카로운 기업분석과 진로조언은 건설워커만의 특징이다.

​<특화된 채용정보>
건설워커는 건축, 토목, 인테리어, 플랜트설비, 조경, 설계·엔지니어링, 감리, CM, 자재, 부동산 등 건설산업 부문에 특화된 채용정보가 하루 500여건씩 등록되고 있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림산업,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두산건설 등 대형·중견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는 곳이 바로 건설워커다.

​<차별화된 콘텐츠>
‘건설인이 찾는 취업포털’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심층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시공능력평가순위 ▲취업인기순위 ▲입찰정보 ▲본사·현장별 연봉정보 ▲면접정보 ▲기술인재정보 ▲기술경력관리 ▲건설전문인력양성 교육정보 등 종합취업포털에서 찾아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건설기업-구직자 정보교류 활발>
건설워커의 또 다른 장점은 이용자들의 정보 교류가 활발하다는 점이다. 취업에 성공한 선배 건설인의 경험담과 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런 장점이 알려지면서 현업에 종사하는 건설인과 건설분야로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구직자들의 방문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제휴 네트워크도 업계 최대>
업계 최대 규모의 제휴채널도 건설워커의 차별점이다. 건설워커는 국토교통부-한국건설기술인협회 건설워크넷,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월간리크루트, 종합취업포털, 취업카페, 대학, 언론사 등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건설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밴드(BAND) 등 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 "사회적 책임 다하겠다"

올해로 서비스 23주년을 맞은 건설워커는 명실상부 건설업계 1위 취업포털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에는 없는 건설회사입니다."라는 광고 카피는 건설워커가 건설채용정보의 원산지, 총본산이라는 자신감에서 나온 것이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사진)는 “앞으로도 건설워커는 건설회사와 구직자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에 적극 앞장서겠다”며 “특화취업 선도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건설워커는 대대적인 변화를 준비 중이다. 유종현 대표는 “유튜브 취업방송국, 건설교육사업, 부동산플랫폼, 건설검색엔진 등으로 기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해 가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종현 대표는…
㈜컴테크컨설팅 대표이사, 건설워커 대표
前 삼성엔지니어링
前 AutoCAD국제공인개발자
고려대학교 기계공학과 졸업

1990년대 후반 '그림자 채용' '게릴라 채용' 등의 채용시장 신조어를 만들었다.


위키백과 유종현 인물정보
https://ko.wikipedia.org/wiki/유종현_(1960년)

​위키백과 건설워커
https://ko.wikipedia.org/wiki/건설워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컴테크컨설팅, 건설워커, 메디컬잡, 이엔지잡 | 대표이사 유종현 | 서울 강북구 수유3동 177-2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