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컴테크컨설팅, 건설워커 운영사 - 특화취업플랫폼 마켓리더

by workerceo 2022. 4. 25.

취업플랫폼은 둘로 나뉜다. 건설워커와 '그냥' 취업플랫폼.
건설구인구직은 역시 '건설워커' 


​[건설워커 배성원 기자 2022-04-25]


​1991년 설립된 (주)컴테크컨설팅(대표 유종현)은 특화 취업플랫폼 전문기업이다. 

​건설워커(건축·토목), 메디컬잡(보건·의료), 이엔지잡(이공계) 등 3개의 '맞춤형 구인구직플랫폼'을 운영하며 과학기술-의료분야 전문취업플랫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1991년 '컴테크'로 출발
1991년 4월, 건축 설계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벤처기업 '컴테크'가 설립되었다. 

AutoCAD국제공인개발자로 오토아크(AutoARC)시리즈를 개발하던 컴테크는 1994년 국내 최초로 3차원 건축설계프로그램 ‘오토아크 프로’를 발표해 화제가 되었다.

​1990년대만 해도 제도판 앞에서 손으로 직접 도면을 그리는 설계사무소가 많았다. 그 당시에는 새로 개업하는 '젊은 건축사'들을 중심으로 캐드를 도입하던 시기였다. 

"컴퓨터보다 수작업이 빠르다" CAD에 익숙하지 않은 엔지니어들을 가르치는 것도 결국 CAD솔루션 제공업체의 몫이었다. 

컴테크는 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 교육하여 공급하는 과정에서 구인구직 플랫폼 구축의 필요성을 확인하였다. 

'곧 온라인 시대가 열린다' 유종현 컴테크 대표는 이같은 시대적 흐름과 HR(human resources · 인적자원) 비즈니스의 사업성에 눈을 돌린다. 

■ 1997년 PC통신, 1999년 '인터넷 플랫폼' 화려한 변신
컴테크는 소프트웨어 개발회사 이미지를 벗고 온라인 정보제공업체로 변신을 서둘렀다. 

회사는 1997년 6월 천리안, 하이텔, 유니텔, 나우누리 등 PC통신망을 통해 ‘국내 최초’로 건설채용정보 서비스를 오픈한다. 이 서비스는 1999년 7월 인터넷 웹사이트 건설워커로 재탄생하며 특화취업플랫폼 시장의 새로운 장(new chapter)을 열었다. 

​건설워커가 씨를 뿌린 이후 전문취업포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지만, 대형 취업 플랫폼의 파도에 밀려 하나둘씩 문을 닫고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다. 반면 건설워커는 대형 종합취업플랫폼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명품 브랜드로 성장했다. 회원수, 방문자수 기준으로 웬만한 종합취업포털보다 규모가 크다.

​건설워커는 기업회원의 고객충성도가 매우 높다. 삼성물산, 현대건설, DL이앤씨(옛 대림산업), 대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SK에코플랜트, 호반건설, 태영건설 등 대형 건설사 대부분이 건설워커를 통해 인재를 뽑고 있다. 종합취업포털들도 채용공고 게재를 의뢰하고 있다.

​건설워커는 2016년~2017년, 2018년~2019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굿콘텐츠서비스인증’ 사이트로 두 차례 선정됐다. 또한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대상’, ‘대한민국인성교육대상’, ‘대한민국교육공헌대상’ 등을 수상하며 특화취업플랫폼의 대표 주자로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건설워커는 네이버,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월간리크루트, 종합취업포털, 취업카페, 주요대학, e대한경제, 건설이코노미뉴스 등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건설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밴드(BAND) 등 SNS 채널을 활발히 운영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JOB플랫폼 기업으로 탈바꿈한 컴테크는 1999년 1월 법인전환과 동시에 사명을 주식회사 컴테크컨설팅으로 변경하였다.

​컴테크컨설팅은 현재 건설워커(건축·토목), 이엔지잡(이공계), 메디컬잡(보건·의료) 등 3개의 '맞춤형 취업플랫폼'을 운영하며 전문취업플랫폼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이엔지잡은 1998년 11월 PC통신에서 첫 선을 보인 후 2001년 11월 '케이티잡'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고 2007년 12월 이공계 이미지 강화를 위해 이엔지잡으로 서비스명을 변경했다. 이엔지잡은 엔지니어(engineer)와 잡(job)의 합성어다.

메디컬잡은 2000년 9월 국내 최초의 '의사(MD)·의료취업포털'을 모토로 인터넷 서비스를 시작했다.

■ 컴테크컨설팅 개요

형태 주식회사
산업분야 인터넷 취업플랫폼, HR비즈니스
창립 1991년 4월(컴테크) 1999년 1월(법인 전환)
본사 소재지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유3동 177-23
대표이사 유종현(CEO)
서비스제품 건설워커메디컬잡이엔지잡
서비스분야 HR(human resources) 플랫폼

■ 같이 읽어볼만한 글
[건설워커] 4차 산업혁명 최대 수혜주 ‘인력..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건설워커로 유명한 컴테크컨설팅, 특화취업플랫폼 선도기업 (comtech.co.kr)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컴테크컨설팅, 건설워커, 메디컬잡, 이엔지잡 | 대표이사 유종현 | 서울 강북구 수유3동 177-2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