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레스룸

건설워커-한국건설기술인협회 업무협약…취업지원 ‘동맹’

by workerceo 2019. 7. 20.
반응형

건설워커-협회, 취업콘텐츠 공유
건설기술인 취업지원 위해 긴밀한 협조체계

[건설워커 배성원 기자 2019-07-19] 건설워커가 한국건설기술인협회와 공동으로 건설기술인들의 취업 활동 지원에 발벗고 나섰다.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한국건설기술인협회(회장 김연태, 이하 협회)와 ‘건설기술인들의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설기술인의 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했다. 업무협약서에는 취업지원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협력방안을 담았다.

건설워커는 이미 협회에 건축, 토목, 플랜트설비, 조경, 인테리어, 기계, 전기, 설계·엔지니어링, 감리·CM·PM, 철강, 건설자재, 부동산개발 등 건설산업 관련 분야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에 따라, 건설워커는 취업인기순위, JOB소리,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정보, 입찰정보, 취업내공쌓기 등 다양한 취업콘텐츠를 협회에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 협회에 취업을 신청한 회원이 건설워커에 구직 등록을 할 경우 ‘프리미엄 인재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이다. 건설워커 프리미엄 인재관은 구직자의 이력서를 검색 상위에 노출해서 취업기회를 극대화시키는 유료 멤버십 서비스다.

유종욱 건설워커 부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협회는 양질의 취업컨텐츠와 회원 지원서비스를 확보하게 됐고, 건설워커는 공신력 있는 정보유통 채널을 추가 확충하게 됐다”며 “협회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건설기술인들의 취업활동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 부사장은 또 “협회와 건설워커는 건설일자리 미스매치 해소와 건설기술인의 위상 제고를 위한 최적의 파트너”라며 “양 기관의 장점을 극대화한다면 최고의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올해로 서비스 22주년을 맞은 건설워커는 명실상부 건설업계 1위 취업포털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하루 방문자수가 20만 명에 달하고 있으며, 이들 대부분은 건설산업 관련자들이다.

삼성물산 현대건설 대우건설 GS건설 롯데건설 한화건설 호반건설 반도건설 태영건설 한신공영 두산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서희건설 신동아건설 우미건설 이랜드건설 에이스건설 삼우씨엠건축사사무소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등 대형·중견 건설사 및 건축설계·엔지니어링업체 대부분이 건설워커를 통해 인재를 뽑고 있다.

"건설워커에 없다면 대한민국 건설회사가 아니다"라는 광고카피는 건설워커가 자타공인 건설취업 최강자임을 확인시켜주는 슬로건이다.  

건설워커는 이번에 제휴한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외에도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총 KT 종합취업포털 네이버 취업카페, 전국주요대학 언론사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

한국건설기술인협회는 건설기술인의 복리증진과 권익향상을 바탕으로 국가 건설기술 진흥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1987년 설립되었으며 83만 건설기술인이 함께 하고 있다. ​

한편, 7월 18일 협회 6층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연태 회장, 이정수 일자리정보센터장을 비롯한 협회 주요인사 관계자와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 유종욱 부사장, 임신덕 팀장 등이 참석했다.

#건설워커 #건설워크넷 #컴테크컨설팅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국토교통부 #MOU #업무협약 #일자리미스매치 #건설기술인 #위상제고 #김연태회장 #유종현사장 #유종욱부사장 #임신덕팀장 #건설일자리 #건설취업활성화 #건설경제 #건설이코노미뉴스 #부동산신문 #뉴스에듀 #리크루트  

▲18일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 체결후 협회 김연태 회장(왼쪽 네번째), 건설워커 유종현 대표(왼쪽 다섯번째), 유종욱 부사장(왼쪽 여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주)컴테크컨설팅, 건설워커, 메디컬잡, 이엔지잡 | 대표이사 유종현 | 서울 강북구 수유3동 177-23 (2F) | 사업자 등록번호 : 210-81-25058 | TEL : 02-990-4697 | Mail : helper@worker.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강북-제1911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